개인정보처리방침

학습전용 서비스 윙크(www.wink.co.kr, 이하 “사이트”라 한다)를 제공하는 ㈜단비교육(이하 '회사'라 한다)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안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취급 위탁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1.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목적

내용

서비스 제공

상담/문의,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등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요금정산, 성적 및 분석 결과 확인 등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원가입 및 관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정보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필수

선택

회원정보

성명, ID, 비밀번호, 연락처(휴대폰번호),

자녀명, 자녀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주소

 

홈페이지 및 app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는 타 관련 법령에 따라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보유근거

보유기간

회원정보

부정이용 방지

회원 탈퇴 전

그 밖에 법률에서 정하는 사항에 따라 보존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5)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전자금융거래법)

(6)    서비스 방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타 관련 법령에 의해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하며, 보존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삭제하고 있으며,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또한, 탈퇴 회원인 경우 내부방침에 따라 탈퇴일로부터 최대 1년간 보존 후 파기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안내메일 발송 및 CS문의 대응을 위해 ID와 탈퇴안내 이메일 주소를 암호화하여 보관

- 서비스 부정이용 기록

 

5. 개인정보취급 위탁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기관명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비고

굿스플로

물품배송 또는 문자발송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LG유플러스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그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에게 법률 사항을 사전에 명시적으로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요구, 처리정지 요구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회사에 요구하시면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 부 서 : 고객감동실

- 성명 및 직위 : 김철영 부장

- 연락처 :

- 이메일 : chulyoung@danbiedu.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go.kr)

10.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하는 날로부터 최소 7일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71016
-
시행일자 : 201710 16

-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 2017.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