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단비교육(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모든 학습 서비스(웹, 모바일 웹·앱 서비스를 포함하며, 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부모회원”, “학생회원”, “선생님회원” 을 말합니다.
  • 2. “학부모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학생회원”의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이하 “학부모”라 합니다)을 말합니다.
  • 3. “학생회원”이라 함은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가) 만 14세 미만: “학생회원” 계정은 반드시 “학부모회원”이 먼저 본인의 계정을 생성한 후, “학부모회원”의 자녀 또는 법정대리인의 보호를 받는 자로서, “학부모회원”이 직접 “학생회원” 계정을 생성하고 가입을 진행합니다. 이 경우 “학부모회원”은 법적 대리인으로서 “학생회원”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나) 만 14세 이상: “학생회원” 본인이 직접 계정을 생성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학생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학습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 다) 다만, 만 14세 이상 “학생회원”이 법적 보호를 받는 자인 경우, “학부모회원”이 대신 가입을 진행하거나, 학부모회원의 동의 하에 가입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4. “선생님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오프라인에서 학원 등을 통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주로 캐츠/캐츠업 서비스에 해당)
  • 5. “학원”이라 함은 오프라인에서 초·중등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사교육 교습 형태를 모두 일컫는 것이며, 학원, 공부방, 교습소, 과외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로 캐츠/캐츠업 서비스에 해당)
  • 6.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학습자료 및 기타 학습 관련 정보와 회원이 업로드하거나 생성한 콘텐츠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따른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7.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학부모회원” 또는 “선생님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8. “정기구독”이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 또는 약정된 기간 단위의 이용요금이 정기적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식을 말합니다.
  • 9. “구독해지”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정기결제를 중단하고, 약정된 이용기간 만료 후 또는 약관에 따른 해지 절차를 거쳐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10. “정회원”이라 함은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이거나, 그에 준하는 권한(무료체험 등)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정회원”과 그 외 “준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이를 둘 수 있습니다.
  • 11. “교재”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거나 “선생님회원”이 제작하여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학습용 도서, 워크북, 학습지 등을 의미합니다.
  • 12. “교재구매”라 함은 “선생님회원”이 출간한 교재를 “학부모회원”에게 구매 요청하거나 “학생회원”이 “학부모회원”에게 구매 요청하여 “학부모회원”이 교재를 구매하는 것, “선생님회원”이 출간한 교재를 본인이 직접 구매하는 것, 또는 “학부모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교재를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 13. “학원비결제”라 함은 “선생님회원”의 학원에 등록한 “학생회원”의 수업료를 “학부모회원”에게 청구하여 결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캐츠/캐츠업 서비스에 해당)
  • 1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이메일 주소, 핸드폰 번호, 이름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1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16. “학습전용 단말기”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와 콘텐츠를 “학생회원”이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학습 전용기기를 말하며, 이는 회사가 대여해주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 1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18.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19. 본 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 3.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
  •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4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약관적용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르며,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서비스 내 알림, 팝업창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학부모 회원”은 인증 절차를 포함하여 각 서비스에서 제시하는 방식에 따라 본인의 의사로 가입할 수 있으며, “학생회원”의 학습 관리 및 유료서비스 결제 등의 권한을 가집니다.
  • 3. “학생회원”은 “학부모회원”을 통해 가입하거나,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14세 미만인 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인 “학부모회원”을 통해 “학생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이상의 경우, 회원 본인이 독립적으로 가입이 가능하나, 유료서비스 가입 또는 결제와 관련하여 '학부모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4. “선생님회원”은 회사가 정한 자격 요건을 충족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온라인 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나)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다) 중복된 아이디,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경우
    • 라)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마)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 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 바)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을 통해 가입하지 않은 경우
    • 사) 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된 정보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내용일 경우
    • 아) “선생님회원”으로 가입 신청한 자가 실제 교원 또는 강사가 아니거나, 회사가 정한 자격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 자)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7.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8.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학생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학부모회원”)을 통해 가입해야 합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 2.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녀인 “학생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서비스 내 “정보수정” 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거나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언제든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확인한 후 탈퇴 처리를 완료하며, 해당 절차는 업무일 기준 최대 20일 이내 처리됩니다.
    • 가) 지급된 단말기(장비)의 회수 여부 확인
    • 나) 서비스 이용기간(유료 이용권 등)의 종료 여부 확인
    • 다) 보유 포인트 등의 소진 여부 확인
    • 라) 구매한 상품 배송상태 확인
    • 마) 연결된 “학생계정”의 탈퇴 안내
    • 바) “학부모회원”/”선생님회원” 상호 권한 안내
  • 3. 회사는 위 사항의 확인이 완료되는 즉시 탈퇴 처리를 완료하여, 탈퇴가 완료되면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는 파기 또는 분리 보관됩니다.
  • 4. 회원이 탈퇴 신청 후에도 위 절차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 5. 탈퇴 처리 지연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은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6. 회원이 탈퇴한 경우, 일부 서비스(예: 윙크)에서는 재가입이 일정 기간 제한될 수 있습니다.
  • 7.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8. 유료서비스 이용 중인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환불 규정은 제4장의 내용을 따릅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계약

제13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학습전용 단말기]
  •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며, 필요한 경우 “학습전용 단말기”를 회원에게 대여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 2. “학습전용 단말기”의 대여 또는 구매 조건, 사용 방법, A/S, 반납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나 안내에 따릅니다.
  •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터넷 통신망의 설치 의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학습전용 단말기” 사용 시 다음 유의사항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가) 젖은 손으로 단말기 또는 전원 플러그를 만지지 마십시오.
    • 나) 회사가 제공하거나 지정한 정품 액세서리 및 부속품만 사용하십시오.
    • 다) 전원 단자에 액체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라) 전원 케이블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손상된 경우 사용을 중지하십시오.
    • 마) 어린이나 애완동물이 제품을 빨거나 물어뜯지 않도록 지도해주십시오.
    • 바) 적정 사용 온도(통상 5℃~35℃)를 유지하고, 과도한 발열 시 사용을 잠시 멈추십시오.
    • 사) 장시간 사용을 피하고, 적절한 시청 거리를 유지하도록 지도해주십시오.
    • 아) 제품에서 이상한 냄새, 소음, 연기 등이 발생하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고객센터로 연락 주십시오.
  • 5.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학습전용 단말기”의 상태(예: 기기 정보, 접속 기록, IP 정보 등)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서비스 또는 그 포장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합니다.
    • 가)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 나)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 다)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 라)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 2.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가)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나)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 다) 결제 신청 (또는 무료체험 신청)
    • 라)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포함)
    • 마) 성명, 주소, 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 입력
    • 바) 결제수단 선택
    • 사) 결제금액 재확인
    • 아) 결제 완료 (또는 신청 완료)
  • 2. 회원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각 결제수단마다 특성에 따른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3. 미성년자인 “학생회원”의 유료서비스 결제는 원칙적으로 “학부모회원”의 명의 또는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학부모회원”은 본인의 동의 없이 체결된 미성년 자녀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관계 법령에 따름)
  • 4.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가.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 나) 나.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실제 결제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다) 다. 타인의 명의나 결제수단을 도용한 경우
    • 라) 라.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5.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예: 결제완료 표시, 서비스 개시 등)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승낙의 의사표시를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학습전용 단말기 및 교재의 배송 등]
  • 1. “학습전용 단말기” 및 “교재”는 회원에게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시점으로부터 통상 영업일 기준 15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천재지변, 재고 부족, 배송업체의 사정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 2. 배송 과정은 유무선 전화 및 문자 메시지,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하여 안내될 수 있습니다.
  • 3. “학습전용 단말기” 및 “교재”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파손, 파본 및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기존에 받은 문제가 있는 제품을 회사에 반납해야 합니다.
  • 4. 무료체험 기간 중 대여한 “학습전용 단말기”와 관련 구성품은 체험 종료 후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반납해야 합니다. 반납하지 않거나 훼손 시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5.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6. “학습전용 단말기” 및 “교재”의 배송, 교환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7. POD(주문제작) 교재의 경우, 주문제작 상품의 특성상 결제완료 후 인쇄준비중 상태에서만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인쇄가 시작된 이후에는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반품, 교환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입각하여 성실하게 수행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의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처리 과정 및 결과는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전자우편, 유무선 전화 등을 통하여 전달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이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가)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ㆍ공유하는 행위
    • 나)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등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단, 회사가 명시적으로 허용한 경우는 제외)
    • 라)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마)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정보를 게시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 바)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버에 과부하를 유발하는 행위, 광고성 정보를 무단으로 전송하는 행위
    • 사)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나 콘텐츠를 무단으로 변경, 복제, 배포, 역설계하는 행위
    • 아)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 자)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3. 회사가 전항의 위반 행위를 확인한 경우,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가) 자신의 ID 및 유료 콘텐츠, 서비스 이용 권한 등을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나)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녹화, 캡처 등을 통해 콘텐츠를 불법적으로 저장하거나 유포하려는 시도 또는 행위
    • 다) 동일 ID로 여러 기기에서 동시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단, 회사가 허용한 범위는 제외)
  •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가)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팝업창, 유무선 전화 등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 나) [2차 발견 시]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회원 또는 학생의 보호자(법정대리인)가 “재발방지확약서”와 필요한 증빙서류(예: 가족관계증명서 등)를 첨부하여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다) [3차 발견 시] 전자우편, 팝업창 또는 유무선 전화를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 3. 단, 제8조 제6항 제8호(선생님회원 자격 미달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조 2항의 각 호별 단계적 조치에 따르지 않고 즉시 탈퇴 처리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5.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6.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 가)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 정보, 접속 기록, 기기 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 나)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허용되지 않은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 4. 전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4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해지하게 되는 회원에게는 제4장의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1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또는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경우에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사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공지합니다.
  • 4.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4장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은 제외).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관리]
  •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거나 음란, 폭력적, 명예훼손, 광고성,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이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4조 [저작권]
  • 1. 회사가 작성하거나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복제·편집·전시·게시·전송·배포·판매·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회원의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해지되더라도 회원의 학습 저장 목록에 등록된 콘텐츠 및 게시물의 정보는 별도의 삭제 요청이 없을 시 삭제되지 않으므로, 회원이 직접 콘텐츠 및 게시물을 삭제 후 탈퇴해야 합니다.
제25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파기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3. 회원 가입 신청 시 작성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에서 공유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상담 및 학습 품질 향상과 분쟁 예방·해결을 위해 상담 또는 학습 과정에서의 음성 및 영상 내용을 녹음·녹화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되며, 분쟁 발생 시 해당 분쟁이 종료될 때까지 보관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26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의 기본 원칙]
  •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관련 법령 및 각 서비스별 환불 규정에 따라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 4.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라)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마)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 5. 회사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그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제27조 [서비스별 환불 및 변경 규정]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환불 및 변경 규정을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의 구체적인 환불 조건, 위약금, 해지 절차 등은 다음 각 항 및 해당 서비스의 구매 페이지, 별도 약정 등에서 상세히 안내합니다.

  • 1. [윙크/윙크북스, 캐츠홈/캐츠잉글리시 등 개인 대상 월정액 또는 약정형 서비스의 경우]
    • 가) 최초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콘텐츠)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취소/환불 신청 시:
      • ▪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가능 (단, 학습전용 단말기 등 실물 재화가 배송된 경우 반품 비용 등이 발생할 수 있음)
      • ▪ 서비스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이용한 부분을 공제하고 환불 가능 (공제 기준은 회사 규정에 따름)
    • 나) 최초결제승인일 또는 유료서비스(콘텐츠)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경과 후 또는 약정기간 중도 해지 시:
      • ▪ 월정액 상품: 익월 결제일 일정 기간 전까지 해지 의사를 밝히면 익월부터 해지 가능. 당월 잔여일에 대한 환불은 제한될 수 있음.
      • ▪ 약정 상품: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약금은 (잔여 기간 계약금액의 일정 비율) + (약정 할인으로 제공받은 금액 및 혜택 환수) 등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학습전용 단말기 등 제공된 기기는 반납해야 하며, 미반납 또는 훼손 시 별도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다) 구체적인 위약금 산정 방식 및 공제 항목은 서비스 가입 시 별도 안내 또는 약정에 따릅니다.
    • 라) 학습전용 단말기 등 추가 제공품: 이미 사용하거나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소비자가격, 운송비, 결제 수수료 등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단말기가 파손·고장 난 경우 수리비용을 부과하거나 환불금액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 2. [캐츠/캐츠업 등 학원 또는 선생님 대상 서비스의 경우]
    • 가) 학생용 유료서비스 (선생님회원이 결제):
      • ▪ 서비스 개시 전 또는 당일 취소: 전액 환불 또는 과금 없이 해지 가능.
      • ▪ 서비스 개시 후 해지: 이용한 기간(또는 일수)을 정가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공제 후 환불하거나, 익월 결제부터 해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정산 방식은 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 나) 선생님용 유료서비스:
      • ▪ 월 단위 서비스의 경우, 해지 신청 시 다음 결제일부터 자동 결제가 중단되며, 이미 결제된 이용 기간 동안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 약정 상품의 경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제1항 제2호의 약정 상품 해지 규정을 준용하거나 별도 약정에 따릅니다.
    • 다) 교재 구매:
      • ▪ POD(주문제작) 교재: 인쇄 시작 전까지만 취소 및 전액 환불 가능. 인쇄 시작 후에는 구매자 귀책사유로 인한 반품/교환 불가.
      • ▪ 일반 교재: 배송 완료 후 일정 기간 내(7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청약철회 가능. 단, 반품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일 수 있음. 교재에 하자가 있는 경우 교환/환불 가능.
  • 3. 공통 적용 사항:
    • 가) 회원이 구매한 재화 또는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또는 그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나) 환불액 산정 시 소수점 이하는 절상 또는 절사될 수 있으며, 이는 회사 규정에 따릅니다.
    • 다)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금융수수료 등은 회사가 부담하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인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 라) 회사가 사업 중단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를 회원에게 공지하고 신속하게 환불 처리합니다.
    • 마)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서비스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월 누적 장애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그 장애시간의 2배에 해당하는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 바)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제한적으로 적용되거나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 회사는 회원의 구독취소 또는 해지 의사를 확인한 후, 환불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합니다. 단, 기술적 제약이나 기타 사유로 동일 결제수단 환불이 어려운 경우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 무료/무상으로 취득한 유료서비스(예: 프로모션, 이벤트 포인트 등)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 [학습용 전자기기(학습전용 단말기)의 구매 및 할부]
  • 1. “학부모회원”은 유료서비스와 함께 회사를 통해 “학습전용 단말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휴처를 통한 판매 또는 직접 판매 등의 형태로 “학습전용 단말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 2. “학습전용 단말기”의 제품 사양은 콘텐츠 불법복제 방지 등을 위하여 시중 판매 제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 관련 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고지합니다.
  • 3. 서비스 해지 또는 회원 탈퇴 시, “학습전용 단말기” 구매와 관련하여 남은 할부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시불 완납을 원칙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분납을 지속할 수도 있습니다. 단, 회원의 구매 형태가 회사의 제휴 판매처를 통한 구매였을 경우, 회사는 이후 절차에 대해 직접 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4. 할부금액이 미납된 경우 유료서비스 정지 및 “학습전용 단말기” 미납대금에 대한 법률상 정당한 절차를 통해 추심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29조 [교재 구매 및 판매 서비스의 이용]
  • 1. “선생님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조건에 따라 자신이 제작한 “교재”를 “서비스”를 통해 출간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가, 인세율 등은 회사와 “선생님회원” 간의 별도 약정에 따릅니다.
  • 2. “학부모회원” 또는 “선생님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교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매계약은 구매자가 제시된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 4.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 5. 배송, 취소, 반품, 교환에 관한 규정은 제16조 및 제27조의 관련 규정을 준용하거나, “교재” 판매 시 별도로 안내되는 조건에 따릅니다. 특히 POD(주문제작) 교재의 경우 취소/반품/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30조 [학원비 결제 서비스의 이용]
  • 1. 회사는 “학부모회원”이 “선생님회원”이 운영하는 학원의 학원비를 “서비스”를 통해 결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결제 대행 서비스 제공업체와 제휴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원활한 결제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결제 대행 서비스 제공업체에 전달할 수 있으며, 결제 완료 후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학부모회원” 및 “선생님회원”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 3. 학원비 결제와 관련된 실제적인 금융 거래 및 분쟁 처리는 해당 결제 대행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학원과 가맹점 계약을 맺은 금융기관의 책임 하에 이루어질 수 있으며, 회사는 플랫폼 제공자로서의 역할에 한정될 수 있습니다.
제31조 [포인트 제도 운영]
  •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실적 등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적립 기준, 사용 조건, 유효기간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정해지며, 서비스 내에 공지됩니다.
  • 2.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멸될 수 있습니다. 통상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회사 정책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사용 가능하며, 적립·사용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포인트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 4. 회사는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 5.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포인트 회수, 회원 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포인트는 소멸되며, 재가입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7. 마이너스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탈퇴가 제한될 수 있으며, 포인트를 0 이상으로 복구하거나 마이너스 포인트에 상응하는 금액을 변제 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기타사항

제32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학습전용 단말기”에 대한 임의적인 설정 변경 또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발생하는 유해환경 차단 기능의 문제 및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이용자의 권익보호]
  • 1. 회사는 이용자가 원활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2. 회사는 콘텐츠 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를 구비합니다.
  • 3. 회사는 동일 또는 유사한 이용자 피해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인식한 경우 추가적인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등에서 그 피해 발생 사실과 피해 예방을 위한 이용자의 조치사항에 대하여 공지합니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등]
  •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 2.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 3.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필요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로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1. 본 약관은 [시행일자: 2023년 03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 2. 본 약관은 [시행일자: 2024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